티스토리 뷰

이거 샀어요!

 

 

몇년 전만 해도 발뒤꿈치 각질은 겨울에만 좀 심하게 생기고, 생겨도 떼수건으로 밀어주고 로션 바르고 양말신고 자기를 며칠 하면 괜찮아졌었다. 그래서 딱히 발뒤꿈치 각질이 고민인 적은 없었는데....

코로나 바로 직전에 남미 배낭여행을 다녀왔는데, 아무래도 슬리퍼가 편해서 버켄스탁 아리조나 에바 슬리퍼를 몇달간 주구장창 신고 다녔다.(근데 이거 진짜 편함. 맨발로 신어도 양말신고 신어도 사진에 다 괜찮게 나오고 물 묻어도 빨리 말라서 좋음) 근데 맨발에 슬리퍼 신고 다니는게 발 각질에 엄청 안 좋은 버릇이라고 하더라. 그리고 귀국 후 내 뒤꿈치는 회복불가의 상태로....

 

원랜 겨울에만 반짝 그랬는데 사시사철 발뒤꿈치 각질이 없어지질 않았다. 그래서 여름에도 운동화 신고 다니고 뒤꿈치 막혀있는 구두만 신었다. 그 과정에서 발각질 제거를 위해 여러가지를 시도해 봤는데..

 

1. 발각질제거팩

사진 출처: 네이버 지식쇼핑

이렇게 양말처럼 신을 수 있고 비닐 안에 발각질제거용 화장품이 들어있는 제품이다. 예전에 토니모리에서 나온걸 써본  적이 있어서 또 사봤다. 그런데 이때 내 각질이 엄청 두꺼웠는지 예전과 달리 효과가 전혀 없었다. 예전에 썼을 때는 일주일 정도 지나면 허물 벗겨지듯 발 각질이 벗겨저서 방바닥 여기저기에 내 흔적들을 흘리고 다녔는데, 이때는 각질이 벗겨지는 과정이 없었다. 그냥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음...

 

2. 고운발 크림

사진출처: 네이버 지식쇼핑

 

이거 나름 유명템이다. 뒤꿈치 각질에 효과 즉빵이라고. 물론 나에겐 아무런 효과가 없었다. 각질이 넘 두꺼워서...

난 빨간색으로 샀고, 약국에서도 팔지만 인터넷 두 배 가격이니 꼭 인터넷에서 사시길

내 생각에 고운발 크림은 각질 제거용이 아니고 각질 제거 후 보습관리용인 것 같다.

 

3. 발각질 양말

사진출처: 네이버 지식쇼핑

대충 이런거. 네이버에 발각질 양말로 검색하면 많이 나온다. 뒤꿈치부분에 실리콘 덧대있는 양말이고 어느걸 사든 특별한 기능이 있는건 아니니 걍 싼거 사면 됨. 근데 내 생각엔 이것도 고운발 크림과 마찬가지로 발을 촉촉하게 만들어줘서 후관리에 더 맞는 제품인 것 같다. 어쨌든 효과가 없는 건 아닌데 나에게 가장 큰 문제는 답답하는 것이었다....

겨울에 수면양말 신고 자도 잠결에 계속 벗어버리는 분? 발 답답한거 싫어하는 분? 발각질 양말 절대로 오래 못 쓴다. 한두번은 신고 자지만 매일 하긴 힘들다. 그래서 그냥 낮에 집에있을 때만 쓰는 식으로 하다보니 효과가 없는건 아닌데 지속이 안된다는 문제가 있었다.

 

일단 여기까지 그나마 괜찮은 조합은 고운발 크림+발양말 조합이었다. 이렇게 하면 양말을 벗었을 때는 발바닥이 촉촉한데 오래가지 않는다는거... 계속 원래 내 발로 돌아온다는거....

 

4. 전동 발각질 제거기

 

마지막 네번째는 이번에 산 전동 발각질 제거기이다. 매우 마음에 든다. 일단 두꺼운 각질을 잘 갈아내준다. 샤워할 때 쓰는 풋파일은 각질을 불리기만하고 "제거" 해준다는 느낌은 잘 못받았는데 이건 진짜 제거해준다고 느꼈다!

사용법은 정말 간단하다. 1.잘 씻은 발을 준비한다 2.발각질 제거기에 건전지를 넣어준다(따로 준비) 3.발에다 대고 갈아준다!

 

 

★주의★ 전후사진 나갑니다

 

 

 

 

 

 

 

 

 

 

 

★나 경고했음★

 

 

 

 

 

 

 

 

 

 

 

 

 

 

이것은 부끄럽지만 사용 전 사진.... 계절 상관없이 계속 이 상태였던 것 같다. 그리고 열심히 전동 발각질제거기로 각질 제거를 해 준 결과!

 

 

아직 완벽하진 않지만 많이 좋아졌다. 일부러 발 씻고 나서 10분 정도 있다가 아무것도 안 바른 상태에서 찍었다. 오히려 가운데 부분은 감각이 없어서 집중적으로 갈 수 있었는데 옆쪽은 괜히 간질간질한 느낌이 나서 주저하게 되는게 있었다. 이후 크림을 바르고 나니 매끈해져서 이전과 같은 모습은 찾아볼 수도 없을 정도! 귀찮아서 자주는 못하겠고 일주일에 한번 정도 하면 좋을 것 같다.

 

사용 시 주의할 점은 효과를 볼 때까지 계속 대고 있어야 한다는 거다ㅋㅋ 나도 처음에 한 일분 하다가 효과가 거의 없어서 돈 날렸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 오~래 해줘야 한다.(물론 내 각질 두께에 따라 케바케). 각질이 사라질 때까지 주구장창 대고 있으면 알아서 잘 갈아준다. 난 체감상 한 발 당 3분 정도는 해 준듯.

 

이 제품의 단점은 딱 하나. 가루가 무지막지하게 날린다는 거다. 방에서 하다가 후회했다. 꼭 화장실에서 해야한다. 각질이 곱게 갈려서 밀가루 정도의 크기인데, 기계를 작동하는 동안 무슨 분필가루 날리듯이 허공에 풀풀 날라다니더라....

 

나는 이제 발뒤꿈치 각질 관리에 전동 발각질제거기+고운발 크림으로 정착할 것 같다!

 

발각질 제거 꿀팁은 별거 없다. 일단 물리적 제거 먼저, 그 다음은 무조건 보습만이 살 길.

발각질 제거 팩 같은 화학적 제거는 발각질 고민이 딱히 크지 않을 때 쓰는거다. 내 각질이 두꺼운 것 같다? 풋파일을 쓰든 전동 발각질 제거기를 쓰든 일단 물리적으로 갈아내야 함. 그리고 쪼~금 얇아진 것 같으면 그 다음은 크림을 발라주면서 보습에 신경 써주고, 집 안에서도 양말 신고 다니는 버릇하면 더 좋고!

 

 

발에 각질이 생기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라고 한다

1. 수분 부족 : 발에 보습 잘 해주라고 하는 이유가 이것 때문. 맨발에 슬리퍼 신는 버릇도 발을 건조하게 한단다.

2. 지속적인 자극 : 꽉 조이는 신발이나 발을 디딜 때 전달되는 압력 때문. 그렇다고 안 걸을 수 없으니 발을 건조하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혹시나 이런저런 방법 다 써봤는데 전혀 효과가 없었다면 무좀일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미용 카페 가보면 별짓을 다 해도 발뒤꿈치 각질이 안 없어지더니 피부과 가서 무좀 연고 처방 받아 발랐다니 싹 나았다는 후기가 종종 보인다. 나 혼자 해결이 안 된다면 의사와 상담할 것!

 

 

 

가격도 싸니까 발뒤꿈치 각질이 고민되는 사람은 꼭 한번 써보길 추천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